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분위기 있는 맛집부터 향긋한 디저트에 커피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
분당으로 떠나자!
안녕하세요?
여행에 도움되는 이모저모를 알려드리는 여도정입니다.
수도권에서 가볍게 나들이 떠나기 좋은, 놀거리가 가득한 분당에서 신나게 시간을 보내다보면 어느새 배꼽시계가 울립니다. 오늘은 무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까요?
분위기 좋은 음식점과 카페가 즐비해서 썸 타는 연인들의 성지인 분당에서는 어떤 맛집으로 연인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지 고민되시나요? 다양한 문화생활로 온가족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이번에는 두둑한 포만감으로 식욕을 달래고 싶으신가요? 근교라 더욱 매력적인 분당 현지인들만 아는 '맛있고 가성비 넘치는' 찐 맛집 10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맛집 정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삼김화로구이
정자동카페골목 근처에 위치한 삼김화로구이는 이미 아름다운 마블링으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고기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진한 육즙 고기 맛의 비결은 습식 숙성과 건식 숙성의 장점을 살린 교차 숙성으로 육즙과 육향, 식감까지 한번에 잡았기 때문인데요. 소에 버금가는 인기 메뉴인 돼지고기 또한 기름진 비계 부위를 싫어하시는 분들까지도 사로잡을만큼 살코기와 비계의 층 분리가 조화로워서 물컹하거나 기름지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진짜 고기맛을 느낄 수 있는 이 집을 단백질이 끌리는 분, 단체 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 장원막국수
분당 중앙공원 근처에 위치한 장원막국수는 간단하면서도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맛으로 점심식사를 해결하고픈 직장인이나 나들이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매일 아침 제분하는 100% 메밀을 주문과 동시에 반죽하여 국수를 내리기 때문에 면발 자체가 말라붙지 않고 촉촉하답니다. 이 집의 인기 메뉴는 신선한 들기름에 들깨를 팍팍 넣어 목 뒤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일품인 들기름 막국수와 한우사골양지육수의 깔끔하고 뽀얀 국물에 개운한 맛을 뽐내는 물막국수랍니다. 아삭하고 시원한 열무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속까지 뻥 뚫리는 개운함이 있답니다. 깔끔한 국수 한 상이 생각나는 날엔 이 곳을 방문해보세요.
3. 레스토랑 마고
정자동 카페골목 안에 위치한 이 곳은 기념일이나 단체 모임에 기분내기 좋은 고급스러운 양식 레스토랑입니다. 음식의 맛을 가장 최우선으로 고급스럽게 유지하는 곳인만큼 스테이크, 파스타, 리조또가 와인의 맛을 더욱 빛나게 해준답니다. 생일, 기념일, 프러포즈와 같은 중요한 행사를 사전에 예약할 경우 프라이빗한 룸에서 매직공연도 감상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해보세요.
4. 데이빗앤룰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양식 마니아들에게 각광을 받는 곳입니다. 테이블마다 구비된 초가 은은한 빛을 발하며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인테리어가 클래식한 식당의 분위기를 진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고소한 버터에 아가베시럽과 소금을 곁들여 단짠의 정석을 보여주는 이 곳의 식전빵에서부터 대단한 맛집의 풍미가 진하게 드러난답니다. 이 집의 진정한 맛은 단연코 겉바속촉의 정석, 스테이크죠! 두말할 나위없는 신선한 고기질과 훌륭한 시어링이 고기의 육즙과 풍미, 부드러움을 한층 더 업시켜주는 이 곳에서 무드 있는 데이트를 보내보세요!
5. 하인선생
분당 서울대병원 근처에 위치한 이 중식집은 정갈하고 깔끔하게 속이 더부룩한 느낌 없이 건강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에 푸릇한 불곡산과 효종산 자락을 바라보며 룸에서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회식, 상견례에도 추천드립니다. 부드럽고 적당한 간에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조리하기 때문에 아이들, 어른들과 방문하여도 만족도가 높으실 겁니다. 미리 예약을 진행하시면 아기 식기와 의자도 준비되오니 확인하시어 맛있는 식사 즐기세요!
6. 매화양꼬치
정자동 카페골목에 위치한 매화양꼬치는 잡내 없는 쫄깃한 양꼬치를 숯불향이 그윽하게 익혀 시원한 맥주에 곁들일 수 있는 맛집입니다. 다른 양꼬치 가게에서는 보기 힘든 양다리를 통째로 구워 먹는 양다리구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혀져서 씹을수록 육즙과 고소함이 터져나온답니다. 커다란 꼬챙이에 한 가득 꽂혀 나오는 양다리 구이는 사장님이 직접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는데요. 큰 크기에 고소한 맛을 가득 담은 구이 한 점을 입에 넣으면 제대로 포만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술까지 쭉쭉 들어가게 되는 마성의 안주랍니다. 양다리구이는 최소 당일 한 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7. 더맛있는족발보쌈
가게 앞을 지나치기만 해도 건강한 한방재료가 듬뿍 가미된 돼지족발의 구수한 냄새가 코를 자극하는 이 곳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호불호없는 돼지고기 한 상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어린 자녀가 생긴 뒤로 강제적으로(?)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외식 메뉴로 선호하지 않는 편이 되었는데요. 이 집에서는 부드럽고 촉촉한 보쌈이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기 때문에 가족 외식으로도 딱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도 가볍게 담소나누며 한 잔 걸치기 좋은 족발보쌈 메뉴, 주말 맛집으로 어떠신가요?
8. 커피해피
이름에서부터 벌써 행복이 가득해지는 이 곳은 국내 3번째 커피 감정사인 양철안 로스터가 운영하는 핸드드립커피 전문점입니다. 화사하게 반기는 꽃과 엔티크한 느낌의 나무문이 인상적인 이 곳은 외관만 보면 동화 책에서 나올법한 우드톤의 아기자기한 오두막을 연상케하는데요. 커피를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취향에 딱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안내판에 음식사다리가 있답니다. 향긋하고 풍미가 진한 커피에 버금가는 이 집의 인기 메뉴는 꾸덕하고 달콤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는 바삭한 와플입니다. 진한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로 한 걸음 쉬어가기 좋은 이 곳에서 여유를 만끽하세요!
9. 어드레스 331
율동공원 근처에 위치한 이 곳은 새벽 2시까지도 영업을 하는 분위기 좋은 예쁜 카페입니다. 부드럽고 향미가 돋보이는 라떼 메뉴도 좋지만 진짜 맛은 디저트에 있답니다. 꾸덕하고 진한 맛의 이 집 케이크는 직접 수제로 만들기 때문에 매일 종류가 바뀌는데 인생 케이크 맛을 선사한답니다. 단돈 2천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아메리카노 리필이 제공되고 더블아몬드라떼를 주문하면 전 품목이 10% 할인까지 되니, 일석이조로 음료를 누려보세요. 진한 날씨 좋은 날 피크닉 분위기내기 좋은 외부테이블과 옥상 테라스가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장소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10. 꼬솝
분당의 명소, 정자동 카페골목을 방문하신 분이라면 꼬솝에 들러보세요. 내부 인테리어에서 사용된 색 포인트가 아이보리 빛깔의 우드톤으로, 들어가자마자 내 집을 방문한 듯 편안함과 안락함을 준답니다. 특히 동그란 좌식방석에 편안히 앉아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좌식테이블은 연인, 친구, 어린 아이를 동반한 맛객에게도 인기 있는 공간이랍니다. 고소한 라떼가 이 곳의 주 타깃 메뉴라 가게 이름도 꼬솝으로 지었을 만큼, 고소하고 부드러움이 입 안에 감도는 우유크림이 진한 커피향을 감싸는 라떼의 맛은 먹어본 사람만이 상상할 수 있는 맛이랍니다. 강정에 어울리는 수정과나 식혜 같은 전통차도 있을 뿐더러 모든 커피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변경가능한 곳이라 선택의 폭이 넓어 더욱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나가는 글
이상으로 분위기 있는 식당으로 한 번, 달달한 디저트로 두 번, 술이 술술 들어가는 안주로 세 번 감동하는 분당 맛집 10곳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맛있는 곳에서 즐거운 여행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