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안녕하세요. 저의 고향은 여수인데요. 아름다운 여수 토박이가 여수의 여러 명소를 추천해보았습니다. 자 그럼 여수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10곳을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금오도 비렁길
첫번째는 금오도 비렁길 입니다. '비렁'은 '벼랑(절벽)'의 여수 사투리 인데요. 해안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벼랑은 말 그대로 절경을 이룹니다.
<금오도 비렁길 지도>
2. 여수 해상케이블카
두번째는 해상케이블카 입니다.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케이블카를 타면서 여수의 풍경을 마음속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저렴히 탈 수 있으나 당일 예약은 안 되므로 미리 예약하고 가야합니다.
3. 이순신 대교
이순신대교는 여수와 광양을 이어주는 세계 4위의 크기를 자랑하는 현수교 입니다. 여수를 지나가신다면 꼭 이순신대교를 한 번 건너보시길 바랍니다.
4. 돌산도(돌산공원)
여수 돌산공원은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이며 지대가 높아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일몰을 감상한 후 해진 후 돌산공원의 야경을 꼭 둘러보시길 강추합니다.
5. 오동도
오동도는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이자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기점과 종점입니다. 과거에는 섬이었으나 요즘엔 도로가 개통되어 차로 쉽게 가볼 수 있습니다. 오동도는 특히 겨울 동백꽃이 유명합니다. 겨울이 되면 동백꽃이 만개하는 오동도를 꼭 들려보시길 강추합니다.
6. 향일암
향일암은 바다 풍경이 함께 어우려진 우리나라에 몇 안 되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특히 해맞이 일출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사찰로 들어가는 입구는 한 명만 통과할 수 있는 바위동굴을 지나야 나오는데 그곳이 마치 동굴을 통과하면 다른 세계가 새로 열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바다 풍경과 함께하는 멋진 향일암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 여수 아쿠아플라넷
아이와 함께 여수에서 가볼만한 곳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여수 엑스포 세계박람회장을 구경하고 아쿠아플라넷도 구경하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수족관 뿐 아니라 미술 전시도 수시로 해서 아이가 있는 집은 함께 가보시길 강추합니다!
8.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
이곳에 모래는 특이하게도 검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검은모래는 예부터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 모래찜질을 즐겼다고 합니다. 특이한 검은 모래가 있는 만성리 해변도 구경하시길 강추합니다.
9. 여수 아르떼 뮤지엄
여수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뽑으라하면 탑에 들 수 있는 아르떼 뮤지엄 입니다. 자연을 주제로 미디어 아트를 전시해 둔 곳인데 여수 해양생태계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빛의 향연에 가서 인생샷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10. 낭만포차 거리
여수 밤바다의 낭만을 느껴보기 위해선 낭만포차 거리를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어렸을 땐 여수가 유명하지 않아서 이런 곳이 없었는데 밤까지 술을 낭만적으로 마실 수 있는 곳이 생겨 너무 좋습니다.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낭만포차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맛집 베스트 10
여수시의 날씨
여행갈 때 날씨도 매우 중요하죠? 날씨를 한 번 살펴보고 가실게요. (아래 클릭 시 날씨로 바로 이동합니다.)
여수 여행 저렴하게 가는 꿀팁
여수 여행을 좀더 저렴하게 다녀오기 위한 필수템! 지역화폐죠~
여수 지역화폐 발행 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한 글을 참고하셔서 똑똑하게 여행 다녀오세요!
또 어디로 떠날까?
이상으로 여수밤바다 낭만이 가득한 도시 여수 여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블로그 글은 여수의 현지인 맛집에 대해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